
✔ 교환/반품 절차 [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.]
1. 수령하신 날 기준으로 7일 이내 고객센터 or 교환/반품 문의 게시판으로 접수 신청 해주셔야 합니다.
(교환/반품 접수를 하지 않고 보내주시는 경우, 반송(착불)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)
(수령하신 날짜 포함 7일 이내 교환 및 반품 접수를 하여 주셔야 하며, 수령받으신 상품 또한 수령하신 날짜를 포함해
7일 이내 저희 당사측으로 입고되어야 처리 가능한 점 꼭 유의 부탁드리겠습니다.)
2. 함께 동봉된 교환/반품 요청서를 작성해주시고 배송비는 분실 위험이 있어 아래의 계좌로 입금하여 주신 뒤 저희측 으로 꼭 연락하여 주세요.
(요청서 미동봉/미작성 시 교환/반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.)
[입금계좌 : 농협 352-1864-997573]
[예금주명 : 이채은(비바문vivamoon)]
3. 교환/반품하실 상품은 받으신 폴리백에 반드시 포장 후 택배봉투에 교환/반품 요청서를 함께 동봉하여 주신 뒤 포장해주세요. (상품,바코드훼손 X)
4. 교환/반품 신청시 CJ 대한통운을 이용하여 반품신청 및 수거접수 진행을 하여 주세요.
☎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: 1588-1255
반품 주소는 [48265)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28번길 8, 301호] 입니다.
[타택배 이용안내]
타택배를 이용하여 보내주실 경우, 꼭 선불로 결제하여 주신 뒤 보내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착불로 보내어 주실 경우 발생되는 택배비는 고객님 께서 부담하여 주셔야 합니다.
✔ 교환/반품시 배송료
✔ [교환]
- 사이즈 교환의 경우 1회만 가능 : 왕복택배비 [5,000원]
- 불량상품과 함께 다른 상품을 사이즈 교환 할 경우 : 편도택배비 [2,500원]
- 다른 상품으로 교환일 경우 : 반품 취소 후 새로 결제하여 주셔야 합니다.
- 불량상품 동일 상품으로의 교환 : 무료
✔ [반품]
- 구매한 상품 모두를 반품 할 경우 : [5,000원]
- 반품상품 제외, 구매금액이 7만원 미만인 경우 : [5,000원] / (초기무료배송비 + 반품배송비)
- 반품상품 제외, 구매금액이 7만원 이상인 경우 : [2,500원] / (반품배송비)
** 단순변심의 경우 최초 배송비와 반품 배송비를 고객님 께서 부담해주셔야 합니다.
✔ 불량/오배송일 경우
** 상품불량 및 오배송의 경우 반품 배송비는 저희 vivamoon 에서 부담합니다.
** 단순변심 상품과 같이 반품을 보내어 주실 경우 , 단순변심으로 반품하여 주시는 상품은
반품택배비가 발생됩니다.
※ 불량/오배송을 받으신 경우 ※
불량/오배송 상품 임에도 착용을 하시거나 외출을 하시거나 장기간 실내에서 착용하신 경우
교환/반품이 불가합니다.
또한, 상품을 세탁하시거나 수선한 뒤엔 교환/반품이 절대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 부탁드리겠습니다.
** 불량 상품을 수령하여 주셨을 경우, 저희 고객센터로 필히 문의하여 주신 뒤
교환 및 반품접수 진행을 부탁드리겠습니다.
일차적인 접수와 안내없이 임의적으로 반품하여 주시는 경우
상품의 교환 및 반품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이 점 다시 한 번 유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.
✔ 환불안내
- 보내드린 그대로 보내주셔야 환불처리가 됩니다. (상품,바코드훼손x,TAG 제거X)
- 처리기간 : 교환/반품의 경우 택배사업소에 거처 저희측 으로 입고되어 처리되는 부분으로
운송장 조회결과 배달완료일 기점으로 1-2일정도 소요되는 부분이니 참고해주세요.
도착 완료 후 담당자의 확인 및 처리에 추가적인 기간이 소요됩니다.
(공휴일 및 연휴시즌 등에는 택배사 물량 폭주로 인하여 반품 전달이 지연이 될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)
교환 상품의 경우 거래처 교환기간에 따라 더 지연될수 있으나 최대한 빠른 처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(비바문 도착날짜 기준 주말제외 3-5일 소요)
- 교환 및 반품택배비는 적립금으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.
[카드취소]
- PG사를 통해 취소가 되므로 처리시일은 영업일 기준 3일~최대7일정도 소요됩니다
- 구매하신 상품중 일부만 취소하시는 경우 상품금액만 따로 재결제 혹은 입금해주시면 카드전체취소 처리해드립니다.
[무통장결제]
- 계좌로 환불처리 하여 드리고 있으며 , 환불접수 된 순차대로 진행됩니다 (영업일 기준 1~3일 소요됩니다.)
[휴대폰 결제]
- 휴대폰 결제건은 당월 취소만 가능합니다.
- 부분취소 진행이 어려워 일부 구매하여 주시는 상품금액을 입금하여 주시거나, 개인결제창으로 재결제 해주시면 휴대폰 전체취소로 처리 가능합니다. (당월만 가능)
- 익월 취소/반품시 계좌로 환불되며, 휴대폰 결제 수수료 3.75% 는 차감되어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.
✔ 불량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
- 모니터 해상도, 휴대폰 기종에 따라 색상 차이가 있습니다.
- 재는 위치, 재는 사람에 따라 상품은 1~3cm의 차이가 날 수 있으며, 동일 상품이지만 컬러에 따른 약간의 사이즈가 다를 수 있습니다.
- 프린트 등 패턴의 상품의 경우 원단컷팅에 따라 패턴의 배열이나 위치, 모델 착용컷과 다를 수 있습니다.
- 정리 가능한 실밥, 바느질마감처리, 옷을 재단할때 생기는 초크자국, 오바로크의 경우
- 데님의 경우 워싱과정을 거치다보니 주머니 부분에 모래 또는 돌멩이가 있을수 있습니다.
이는 워싱과정중의 하나의 작업으로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천연소재의 경우, 마소재, 린넨소재는 올부분과 잡사가 섞일수 있습니다.
- 니트의 경우 쉽게 늘어나는 소재이기 때문에 사이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 니트의 경우 소재 특성상 짜임부분이 다를 수 있습니다.
- 앙고라 소재의 털빠짐, 니트의 보폴 여부는 원단 특성이기 때문에 불량이 아닙니다.
- 주문폭주로 인한 리오더가 이루어지는 경우 염색되는 원단의 탕이 달라져 약간의 색상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.
- 데님 소재, 혹은 컬러감이 강한 의류 제품 경우 밝은 소재 의류, 언더웨어, 가방, 신발과 함께 착용시
이염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!
✔ 교환/반품이 불가한 경우
[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(청약철회 등에 의거)
-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/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
[불량상품 수령시,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최대 14일이내 접수하여 주셔야 합니다.]
[고객님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기간이 초과되었을 경우,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]
- 소비자의 사용 또는 착용흔적, 과실/부주의로 인하여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
(향수냄새, 섬유탈취제, 바디로션냄새, 화장품, 인위적인 수선이나 세탁을 한 경우, 라벨 또는 Tag를 제거한 경우 등)
-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, 훼손되어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(단,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예외)
- 구매한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(세트상품, 의류부착 악세사리, 사은품 등)
- 신발,액세서리,비키니류,모자류는 반품 불가합니다.
- 니트,가죽,모피 등 쉽게 훼손되는 제품의 경우 반품불가
(시착만으로도 상품이 변형 될 수 있는 경우)
- 세일, 이벤트 상품 및 적립금으로 구매한 경우
(교환 및 반품 목적으로 한 의도적인 훼손은 손해배상의 청구될수 있습니다.)
- 교환 및 반품 의사를 통보하지 않고 반품한 경우
- 품절된 상품의 경우(교환의경우)
- 소비자의 요청에 의해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(맞춤제작 /수입상품/수제화 등)
- 사이즈 불만의 사유로는 불량 처리 불가
- 상세페이지의 권장 세탁 방법으로 세탁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
- 화이트 / 아이보리 / 크림 계열의 밝은 색상의 상품인 경우
위의 경우중 하나라도 포함이 된다면 반품/교환/환불 및 기타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.
** 교환 및 반품관련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는
저희 비바문에서는 해결하여 드리기 어려운 점 다시 한 번 꼭 유의하여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. **
